사이트 내 전체검색



절세의 위인을 우러러

중요보도 |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중국방문을 환영하여 습근평동지가 성대한 연회 마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8-03-28

본문

2018년 3월 28일 노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중국방문을 환영하여 습근평동지가 성대한 연회 마련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중국방문을 환영하여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동지는 3월 26일 인민대회당에서 성대한 연회를 마련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인 박광호동지, 리수용동지, 김영철동지,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외무상인 리용호동지를 비롯한 수행간부들과 수행원들이 연회에 초대되였다.

또한 중화인민공화국주재 우리 나라 특명전권대사 지재룡동지와 대사관 성원들이 초대되였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들인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총리 리극강동지, 당중앙위원회 서기처 서기 왕호녕동지와 중화인민공화국 부주석 왕기산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서기처 서기이며 당중앙위원회 판공청 주임인 정설상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인 양결지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중앙정법위원회 서기인 곽성곤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서기처 서기이며 선전부장인 황곤명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베이징시당위원회 서기인 채기동지, 국무위원이며 외교부장인 왕의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장 송도동지를 비롯한 중국의 당과 정부간부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와 리설주녀사께서 습근평동지와 팽려원녀사의 안내를 받으시며 연회장인 금색대청에 나오시였다.

전체 연회참가자들은 조중친선의 고귀한 전통을 빛나게 계승하고 시대적요구에 맞게 새로운 높이에로 강화발전시켜나가고계시는 두 당, 두 나라 최고령도자들을 열렬히 환영하였다.

연회에 앞서 참가자들은 조중친선의 뿌리를 몸소 마련하시고 품을 들여 소중히 가꾸어오신 두 당, 두 나라 령도자들의 활동을 수록한 화면편집물을 시청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와 모택동동지, 주은래동지, 등소평동지, 강택민동지, 호금도동지, 습중훈동지를 비롯하여 조중친선의 길에 아로새겨진 로세대령도자들의 고귀한 생애를 전하는 력사적화폭들은 참가자들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다.

연회에서는 먼저 습근평동지가 축하연설을 하였으며 이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답례연설을 하시였다.

연회는 시종 동지적이며 형제적인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연회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중국방문을 환영하여 중국예술인들이 특별히 준비한 예술공연이 있었다.

출연자들은 영생불멸의 혁명송가 김일성장군의 노래》와 《내 나라의 푸른 하늘》, 《꽃파는 처녀》 등 우리 나라 노래들과 《동방홍》, 《나의 조국》을 비롯한 중국노래들을 아름다운 선률에 담아 무대에 올리였다.

또한 발레무용극 《백조의 호수》, 바이올린과 피아노연주 《량산백과 축영대》 등의 다채로운 종목들도 올라 환영무대를 이채롭게 장식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와 리설주녀사께서는 훌륭한 공연을 펼치고 환대의 뜻을 표하여준 출연자들에게 꽃바구니를 전하시였으며 습근평동지, 팽려원녀사와 함께 무대에 오르시여 그들과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본사정치보도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8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