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절세의 위인을 우러러

선군보도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5차회의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7-04-12

본문

2017년 4월 12일 노동신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5차회의 진행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5차회의가 4월 11일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회의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사회주의강국건설구상을 높이 받들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확고한 전망을 열어나가며 만리마선구자대회를 최상의 로력적성과와 혁혁한 영웅적위훈으로 맞이하기 위한 전민총돌격전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소집되였다.

만수대의사당 회의장정면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립상이 정중히 모셔져있었다.

회의에는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이 참가하였다.

당, 무력, 정권기관, 사회단체, 성, 중앙기관, 과학, 교육, 문학예술, 보건, 출판보도부문 일군들이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주석단에 나오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김영남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인 조선인민군 차수 황병서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내각총리인 박봉주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가 주석단에 자리를 잡았다.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인 김기남동지, 리명수동지, 박영식동지, 양형섭동지, 리수용동지, 김평해동지, 리만건동지, 오수용동지, 곽범기동지, 김영철동지, 최부일동지, 로두철동지, 리용호동지, 임철웅동지, 김수길동지, 박태성동지, 김능오동지, 조연준동지, 노광철동지와 김영대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성원들이 주석단에 나왔다.

최고인민회의 의장과 부의장들이 의장석에 앉았다.

개회사를 최태복의장이 하였다.

회의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5차회의 의안을 결정하였다.

1.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을 위한 내각의 주체105(2016)년 사업정형과 주체106(2017)년 과업에 대하여

2.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5(2016)년 국가예산집행의 결산과 주체106(2017)년 국가예산에 대하여

3.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실시함에 대한 법령집행총화에 대하여

4. 최고인민회의 외교위원회선거에 대하여

5. 조직문제

회의에서는 첫째 의정에 대한 보고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총리 박봉주대의원이 하였다.

둘째 의정에 대한 보고를 재정상 기광호대의원이 하였다.

첫째 의정과 둘째 의정에 대하여 장혁대의원, 홍서헌대의원, 박정남대의원, 리상천대의원, 박형렬대의원, 리종국대의원, 지상만대의원, 리룡국대의원, 김영성대의원, 서경호대의원이 토론하였다.

회의에서는 최고인민회의 결정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의 사업보고와 주체105(2016)년 국가예산집행의 결산을 승인함에 대하여》와 최고인민회의 법령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6(2017)년 국가예산에 대하여》가 채택되였다.

셋째 의정에 대한 보고를 교육위원회 위원장 겸 보통교육상 김승두대의원이 하였다.

셋째 의정에 대하여 박태성대의원, 전용남대의원, 서춘영대의원, 임훈대의원, 백정순대의원, 김미남대의원이 토론하였다.

회의에서는 최고인민회의 결정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실시함에 대한 법령집행총화에 대하여》가 채택되였다.

회의에서는 넷째 의정으로 최고인민회의 외교위원회를 선거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외교위원회 위원장으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리수용대의원, 위원들로 내각부총리 리룡남대의원,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리선권대의원, 대외문화련락위원회 위원장 김정숙대의원, 외무성 제1부상 김계관대의원,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김동선대의원,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 중앙위원회 비서 정영원대의원이 선거되였다.

회의에서는 다섯째 의정인 조직문제가 토의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의 위임에 따라 직무변동된것과 관련하여 김완수대의원, 리명길대의원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에서 소환하고 조선사회주의녀성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 장춘실대의원, 조국통일민주주의전선 중앙위원회 서기국장 겸 의장 박명철대의원을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으로 선거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총리의 제의에 따라 화학공업상으로 장길룡동지를 임명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의 위임에 따라 장병규대의원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중앙검찰소 소장에서 해임하고 김명길동지를 중앙검찰소 소장으로 임명하였다.

장병규대의원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법제위원회 위원에서 소환하였다.

최태복의장이 페회사를 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5차회의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따라 김일성김정일주의 기치높이 일심단결의 불가항력적위력과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으로 우리 공화국의 강화발전과 사회주의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힘차게 진군해나아가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투쟁을 적극 고무추동하게 될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7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