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민족의 진로

김일성주석 노작 |  말리공화국 대통령과 한 담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7-06-28

본문

 

김    일    성

 

말리공화국 대통령과 한 담화

(발   췌)

1986년 6월 27~28일

 

다음으로 아세아와 조선반도의 정세에 대하여 말하겠습니다.

오늘의 아세아정세는 이전보다 더 긴장하고 복잡합니다. 아세아정세는 한마디로 제국주의자들이 나토를 조작할 때 구라파에 조성되였던 정세와 비슷하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지금 미제는 아세아, 태평양지역에서 저들의 지배권을 확립하기 위하여 온갖 책동을 다하고있습니다. 미국은 쏘련의 《남하정책》을 견제하기 위하여 미국, 일본, 남조선사이의 3각군사동맹조작책동을 다그치고있습니다. 비록 미국, 일본, 남조선이 3각군사동맹을 무었다는것을 아직 정식으로 선포하지는 않았지만 사실상 3각군사동맹은 이미 조작된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일본은 지난날부터 아세아에서 주되는 침략세력이였습니다. 일본은 오래전부터 아세아의 《맹주》가 되려고 책동하였습니다. 일본은 명치유신으로 아세아나라들가운데서 제일 먼저 산업혁명을 하였습니다. 일본은 력사적으로 큰 나라를 등에 업고 다른 나라를 침략하는데 버릇되였습니다. 일본은 이전에 영국과 동맹을 무은적이 있는데 그것을 일영동맹이라고 하였습니다. 영국은 지난날 세계적으로 제일 강한 나라였습니다. 일본은 일영동맹을 무은 다음 조선을 강점하였습니다.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시기에는 독일, 이딸리아와 동맹을 맺고 아세아의 여러 나라들을 침략하였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시기 일본은 하와이의 진주만을 공격하여 미제의 태평양함대를 타격하였습니다. 그래서 일본과 미국사이에 전쟁을 하였습니다. 침략자의 운명은 오래가지 못하는 법입니다. 일본은 세계인민들의 정의의 투쟁에 의해 마침내 패망하였으며 전패국이라는 수치스러운 이름을 가지지 않으면 안되게 되였습니다.

일본은 제2차 세계대전에서 패망한 전패국으로서 군대를 가질수 없게 되여있습니다. 일본은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다음 미국을 등에 업고 미국의 지원을 받아 경제를 발전시켰습니다. 지금 일본은 일부 경제기술적측면에서 미국보다 앞서고있습니다.

미국은 일본을 저들의 세계제패를 위한 침략책동에 써먹으려고 일본정부에 군사비를 더욱 늘일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최근년간에 미국은 일본과 함께 사회주의나라들을 반대하는 군사연습을 해마다 벌리고있습니다.

미국은 특히 남조선에서 해마다 《팀 스피리트》합동군사연습을 비롯한 침략적인 군사연습을 광란적으로 벌리고있습니다. 미국은 올해에도 남조선에서 대규모적인 《팀 스피리트 86》합동군사연습을 벌렸습니다. 《팀 스피리트 86》합동군사연습에는 20여만명의 미군과 남조선괴뢰군이 참가하였습니다. 얼마전에 미국방장관은 서울에서 《팀 스피리트》합동군사연습을 앞으로도 계속할것이며 1988년까지는 더욱 강화할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미국은 태평양의 《맹주》로 될것을 꿈꾸면서 최근에 태평양에서 영국, 카나다, 오스트랄리아와 함께 대규모적인 합동군사연습도 벌렸습니다.

미국이 아세아에서 벌리고있는 대규모적인 합동군사연습을 보면 주로 세가지인데 하나는 우리의 《남침위협》이 있다는 구실을 대고 남조선에서 해마다 남조선괴뢰군과 함께 대규모적인 《팀 스피리트》합동군사연습을 벌리고있는것이고 다른 하나는 일본을 《보호》한다는 구실밑에 혹가이도가까이의 태평양에서 일본과 함께 대규모적인 군사연습을 벌리고있는것이며 또 다른 하나는 태평양지역 나라들을 《보호》한다는 구실밑에 이 지역의 큰 나라들인 오스트랄리아, 카나다와 함께 군사연습을 벌리고있는것입니다. 미국이 벌리고있는 이러한 군사연습으로 하여 아세아정세는 매우 긴장합니다. 중근동과 남부아프리카정세도 긴장하고 구라파정세도 긴장하지만 아세아정세는 그 어느 지역정세보다 더 긴장합니다. 아세아정세가 몹시 긴장한것은 이 지역에서 큰 나라들이 서로 대결하고있는것과도 관련되여있습니다.

조선반도의 정세에 대하여 말하겠습니다.

우리 나라가 외세에 의하여 분렬된 때로부터 벌써 40여년이 지났습니다.

우리 조선인민혁명군은 1945년에 조국해방작전을 벌렸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에서 일본이 패망한 다음 조선의 절반땅에는 쏘련군대가 주둔하고 다른 절반땅에는 미국군대가 주둔하게 되였습니다. 그때로부터 조선은 38°선을 사이에 두고 북과 남으로 분렬되였습니다. 38°선이북에 들어왔던 쏘련군대는 우리의 요구에 따라 인차 철수하였습니다. 그러나 미군은 남조선을 강점한 때로부터 40여년이 되여오는 오늘까지도 남조선에서 나가려 하지 않고있습니다. 미군이 강점한 남조선은 미국의 완전한 식민지로, 침략적군사기지로 되고말았습니다.

지금 우리 나라와 미국사이의 관계는 정전상태에 있습니다. 우리와 미국이 맺은 정전협정은 평화협정이 아니라 말그대로 정전협정입니다. 우리는 전쟁도 아니고 평화도 아닌 정전상태에서 수십년동안 살아왔습니다.

조선의 통일문제는 의연히 간고하고 복잡합니다.

우리 조국은 응당 평화적으로 통일되여야 합니다.

우리는 당 제6차대회에서 조국의 평화적통일을 위한 방안을 또다시 내놓았습니다. 우리는 북과 남이 서로 상대방의 사상과 제도를 그대로 인정하고 용납하는 기초우에서 민족통일정부를 내오고 그밑에서 북과 남이 각각 지역자치제를 실시하는 고려민주련방공화국을 창립하는 방법으로 조국을 통일할것을 주장합니다. 우리는 련방공화국을 창립하는 경우 최고민족련방회의와 그 상임기구인 련방상설위원회를 조직하며 련방상설위원회 위원장은 북과 남에서 륜번제로 맡아할것을 주장하고있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남조선당국자들은 우리의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을 받아들이지 않고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미국측에 우리와 미국, 남조선이 참가하는 3자회담을 열것을 제의하였습니다. 우리는 3자회담을 열고 거기에서 우리와 미국이 맺은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며 우리 나라의 북과 남이 불가침선언을 채택할데 대한 문제를 토의할것을 제의하였습니다. 우리는 3자회담을 통하여 우리와 미국이 맺은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고 북과 남사이에 불가침선언을 채택함으로써 조선반도의 긴장상태를 완화시키려고 합니다. 그런데 미국은 우리의 3자회담제안에 응해나서지 않고있습니다. 미국이 우리의 3자회담제안에 응해나서지 않고있는것은 3자회담에서 우리와 미국이 맺은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고 북과 남이 불가침선언을 채택하게 되면 남조선에 미군을 계속 남겨둘 구실을 잃게 되기때문입니다.

지금 미국은 북의 《남침위협》이 있다고 하면서 남조선을 《보호》하려면 미군이 남조선에 그대로 남아있어야 한다고 떠벌이고있는데 그것은 한갖 저들의 남조선강점을 합리화해보려는 구실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는 《남침》하지 않는다는것을 여러번 천명하였습니다. 우리에게는 《남침》할 힘도 없습니다.

지금 남조선에는 현대적무기로 무장한 4만여명의 미군이 주둔하고있습니다. 미국은 또한 남조선에 1 000여개의 핵무기를 끌어들였습니다. 미국이 남조선에 1 000여개의 핵무기를 끌어들인것은 쏘련을 비롯한 사회주의나라들을 견제하고 침략하기 위해서입니다. 만일 미국이 우리 공화국만을 노린다면 남조선에 몇개의 원자탄만 가져다놓아도 충분할것입니다. 조선반도는 이처럼 큰 나라들의 대결의 희생물로 되고있습니다.

우리는 북과 남의 대화를 위해 올해 2월 1일부터 공화국북반부 전지역에서 큰 규모의 군사훈련을 하지 않으며 특히 북남대화가 진행되는 기간에 일체 군사연습을 중지하기로 하고 미국과 남조선당국도 이에 호응해나설것을 제의하였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남조선측은 군사연습을 계속 벌리고있습니다.

지금의 형편에서는 우리가 남측과 대화를 할수 없습니다. 미국과 남측이 우리를 침략하려고 칼을 갈면서 합동군사연습을 계속 벌리고있는 조건에서 우리가 어떻게 남측과 대화를 할수 있겠습니까.

미국은 남조선을 저들의 군사기지로 계속 틀어쥐고있으려 하는것만큼 우리가 아무리 좋은 통일방안을 내놓아도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것입니다.

남조선인민들과 청년학생들은 지금 반미자주화, 반파쑈민주화의 구호를 들고 투쟁을 벌리고있습니다. 남조선인민들은 미국의 식민지통치를 40여년동안 받아왔습니다. 지난날 남조선의 적지 않은 사람들이 미국을 해방자, 원조자로 생각하였지만 이제는 그들도 미국이 침략자라는것을 잘 알고있습니다. 미국은 남조선당국자들을 지지할뿐아니라 그들을 부추겨 남조선의 민주인사들을 탄압하도록 하고있습니다. 미국은 남조선인민들과 청년학생들을 그대로 놔두면 미군의 남조선강점을 반대하는 그들의 투쟁이 더 힘있게 벌어질것이라는것을 알고 겁을 먹고있으며 남조선인민들과 청년학생들의 반미, 반파쑈투쟁을 더 가혹하게 탄압하도록 남조선당국자들을 내몰고있습니다.

남조선은 경제분야에서도 미국과 일본의 지배를 받고있습니다. 앞으로 남조선은 미국뿐아니라 일본의 군사적지배도 받게 될것입니다.

우리는 지금도 조국을 평화적으로 통일할것을 계속 주장하고있습니다. 우리는 《남침》할 생각도 없으며 우리의 제도를 남조선에 강요할 생각도 없습니다. 우리는 시종일관 북과 남이 서로 상대방의 리익을 침해하지 않는 조건에서 나라를 평화적으로 통일할것을 주장합니다.

나는 당신과 말리인민민주동맹 그리고 말리공화국이 조국의 통일을 위한 우리 인민들의 투쟁을 적극 지지성원하여주고있는데 대하여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7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