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우리의 주장

기사 | 조국통일을 위한 공화국의 노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7-09-08

본문

 

조국통일을 위한 공화국의 노정

 

반만년 민족사에 처음으로 되는 진정한 주체적 민중정권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창건된 때로부터 69돌이 되었다.

민족의 운명개척에서 근본적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 겨레의 자주위업실현에 특기할 공적을 아로새긴 공화국의 역사는 조국통일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의 역사로 빛나고 있다.

창건된 첫날부터 조국의 자주적 평화통일을 자기의 성스러운 사명으로 내세운 공화국은 통일운동발전의 매 시기, 매 단계마다 통일실현을 위한 정당한 노선과 정책을 제시하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로 온 겨레를 힘있게 불러일으켰다.

한반도에서 외국군대를 철거시키고 우리 민족 자신의 힘으로 나라의 통일을 이룩할 것을 자기의 정강으로 선포한 공화국은 창건 첫시기부터 주한미군철수와 통일적 중앙정부수립에 대한 방안 등 민족의 요구와 지향을 반영한 노선과 정책들을 제시하고 자주통일실현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함으로써 겨레의 조국통일운동을 힘있게 전진시켜왔다.

1970년대에 조국통일 3대원칙을 기본내용으로 하는 7.4남북공동성명이 발표되고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전민족적 범위에서 자주통일기운이 적극 고조되었으며 새 세기에 이르러 우리 민족끼리가 민족공동의 통일이념으로 자리잡은 것은 자주적 평화통일 실현을 위한 공화국의 적극적인 투쟁의 자랑찬 결실이다.

조국통일운동에서 이룩된 이 모든 성과들은 공화국의 자주통일사상과 노선의 빛나는 승리로서 그 거대한 활력이 힘있게 과시되었다.

공화국의 역사는 남북의 대립과 불신을 종식시키고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이룩함으로써 온 민족의 대단결로 조국통일위업을 성취하기 위해 투쟁한 민족대단합의 역사로 빛나고 있다.

우리 민족은 한시도 떨어져서는 살 수 없는 운명공동체라는 것이 겨레의 변함없는 의지이고 신념이다.

하기에 공화국은 남북관계를 개선하고 온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기 위해 성의있는 노력을 다 기울여왔다.

공화국의 애국애족적인 정책과 대범한 실천에 의해 1970년대에 이르러 격폐상태에 있던 남북사이에 대화와 협상의 길이 열렸고 조국통일운동의 새로운 국면이 마련되었으며 1980년대와 1990년대를 이어오며 겨레의 통일운동은 전민족적인 애국운동으로 확고히 전환되었다.

2000년대와 더불어 마련된 분열사상 처음으로 되는 남북수뇌상봉은 우리 민족끼리를 근본이념으로 하는 6.15공동선언과 그 실천강령인 10.4선언을 낳았으며 이것은 그대로 새 세기 자주통일운동의 이정표로, 힘있는 기치로 되었다.

흐르는 세월과 더불어 공화국이 내놓은 수많은 통일방안들과 제안들,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서 이룩된 자랑찬 성과들은 나라의 통일을 우리 민족자신의 힘으로 얼마든지 실현할 수 있다는 굳은 확신을 안겨주고 있다.

오늘도 공화국은 미국과 그 추종세력의 거듭되는 제재소동과 핵전쟁책동이 악랄하게 감행되는 속에서도 민족분열의 비극을 하루빨리 가시고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기 위해 성의있는 노력을 다 하고 있다.

역사적인 조선노동당 제7차 대회에서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조국통일사상과 업적을 집대성하시고 새로운 조국통일노선과 방침을 제시하시었으며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로 온 겨레를 힘있게 불러일으키시었다.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제9차 대회에서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남과 북, 해외의 모든 청년들이 민족자주의 기치, 민족대단결의 기치를 높이 들고 통일애국의 길에서 뜻과 마음을 합치고 연대연합하여 투쟁함으로써 미국과 반통일세력의 방해책동을 짓부수고 조국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갈데 대해 천명해주시었다.

올해에 들어와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내외호전세력의 무분별한 북침전쟁책동에 대처하여 핵무력건설과 경제건설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핵무력강화에 박차를 가하심으로써 공화국을 동방불패의 핵강국, 세계적인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고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위한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시었다.   

참으로 공화국의 노정은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의 자주적 평화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의 역사로 아로새겨져있다.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공화국이 이룩한 이 모든 승리와 성과들은 비범한 예지와 탁월한 영도력, 숭고한 민족애를 지니시고 조국통일위업을 진두에서 이끌어오신 위대한 대원수님들과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님의 현명한 영도를 떠나서 결코 생각할 수 없다.

각계 민중은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애국애족의 사상과 뜻을 높이 받들고 조국의 자주적 평화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거족적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섬으로써 민족의 숙원인 조국통일을 반드시 성취해아 할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7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