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민심의 광장

뉴스 | 미국은 사드배치 강요 말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7-05-18

본문

 

미국은 사드배치 강요 말라!

 

 현정권 출범이후 처음으로 미국정부대표단이 방한했다. 이에 맞춰 그동안 사드배치를 반대해온 사드배치철회 성주투쟁위원회 등은 16일 청와대 앞(청운동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국의 이익을 패권적으로 관철하려는 미국의 행태를 단호히 반대하며 일방적인 사드 배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미국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으로 국정이 사실상 마비되고 온 국민이 분노의 촛불을 들고 떨쳐 일어난 상황에서도 기습적으로 사드 장비를 반입했다』며 『이는 차기 정부에서도 사드 배치를 되돌릴 수 없게 하려는 불순한 의도를 여과 없이 드러낸 것』이라고 규정했다.
  이들 단체들은 이번 방한을 두고 『내각은 고사하고 청와대 외교안보 진영조차 짜이지 않은 상황에서 미국 정부대표단이 불쑥 방한한 목적이 새 정부를 자신들의 요구에 맞게 길들이려는 데 있는 것이 아닌지 우리는 경계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다』고 평가했다. 

이들은 남북관계에 대해 전향적 입장을 보이는 새 정부에 대해 『남북 대화는 「특정한 상황」에서 이뤄져야 한다』고 한 트럼프 미 대통령의 발언을 비판하기도 했다.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미국을 향해 『사드 배치와 관련한 모든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반입한 장비를 모두 철거』할 것을 요구했다. 이들은 정부를 향해 『사드 배치 문제를 새 정부에서 결정하겠다고 했으니 이제 결정하라』며 사드 배치 공사 중단, 사드장비 반입을 위한 한국군 헬기 운용 중단 등을 선언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한반도와 동북아에서 지긋지긋한 대결의 악순환을 끝장내려면 근본적인 해결책이 나와야 한다』며 『남북관계의 회복, 북미관계 정상화,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협정 체결, 동북아 평화안보체제 구축』 등을 주장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7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