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예물

도서 | 이북도서 김정일애국주의에 대한 이야기』중에서 3. 3) 온 나라에 타번진 선군혁명대고조의 불길 -현대화바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7-08-21

본문

이북도서 김정일애국주의에 대한 이야기』중에서

 

3. 부강조국건설의 만년토대를 마련한 김정일애국주의

온 나라에 타번진 선군혁명대고조의 불길

현 대 화 바 람

 

새 세기 21세기는 정보산업의 시대입니다. 정보기술중심의 과학기술발전에 의하여 21세기 세계경제는 기계제산업시대와 근본적으로 다른 정보산업시대의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섰으며 더욱더 많은 생산공정이 정보기술에 의거하는 능률적인 생산공정으로 바뀌여지고있습니다. 정보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은 경제분야에서 생산과 경영활동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려세우고있습니다.

고도로 발전된 정보기술에 기초하여 생산의 높은 장성을 이룩하는것이 세계경제발전의 기본추세로 되고있는 오늘 인민경제의 현대화, 정보화를 실현시켜야 나라의 경제를 끊임없이 높은 속도로 발전시킬수 있으며 현대과학기술발전추세에 맞게 인민경제의 기술장비수준을 결정적으로 끌어올려 21세기에 맞는 경제강국을 건설할수 있는것입니다.

세 세기 경제발전의 추세와 요구를 깊이 통찰하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최신과학기술에 기초하여 나라의 경제를 현대화, 정보화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합니다.》라고 밝히시여 인민경제의 현대화, 정보화를 경제강국건설의 중요 과업으로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습니다.

인민경제를 현대화, 정보화한다는것은 인민경제 모든 부문의 기계수단들과 생산공정을 정보기술에 기초하여 고도로 현대화함으로써 생산과 경영활동을 과학기술적토대우에 올려세운다는것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으로 인민경제를 현대화한다는것은 뒤떨어진 기술을 선진기술로 개조하여 인민경제의 기술장비수준을 높인다는것이며 인민경제를 정보화한다는것은 인민경제 모든 부문들을 정보기술설비들로 장비하고 그에 의거하여 생산과 경영활동을 진행해나간다는것을 말합니다.

장군님께서는 주체92(2003)년 10월 15일 일군들과 하신 담화에서 인민경제의 현대화, 정보화를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릴데 대하여 교시하시면서 인민경제의 현대화, 정보화는 현대적설비와 자재, 자금이 많이 요구되는 방대한 사업인것만큼 한꺼번에 여러 대상을 벌려놓을것이 아니라 절실하고 실리가 큰 대상부터 선후차를 바로 정하고 착실하게 해나가야 한다고, 공업을 현대화, 정보화하는데서는 최신기술로 장비된 현대적공장을 일식으로 들여오기도 하여야 하지만 주로는 이미 마련된 생산토대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리용하면서 낡은 설비들을 현대적설비로 갱신하고 뒤떨어진 생산공정들을 기술적으로 개건하는 방향으로 나가야 하며 농업의 현대화에서는 종자혁명을 다그치고 농업생산을 과학화하며 농촌경리의 종합적기계화를 실현하는데 힘을 넣어야 한다고 그 구체적인 방도들도 밝혀주시였습니다.

2005년 1월 9일에도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을 만나신 자리에서 인민경제를 현대화하는것은 경제발전의 합법칙적요구이며 우리 나라 경제의 현 실태로부터 제기되는 절박한 과업이라고 하시면서 인민경제를 현대화하여야 로력도 절약하고 원가도 낮출수 있으며 제품의 질도 높일수 있다, 이것은 더는 미룰수 없는 초미의 문제이며 현시기 경제건설에서 나서는 가장 중요한 투쟁목표이다, 때문에 가까운 몇해안에 공장, 기업소들을 현대적인 설비들로 갱신하는것을 중요한 경제전략으로 내세우고 투쟁하여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습니다.

이날 인민경제의 현대화는 하나가 열, 열이 백, 백이 천을 현대화하는 방법으로 하며 긴요하고 실리가 있는 대상부터 하나씩 진행하고 그에 토대하여 다른 대상들을 현대화하는 방법으로 인민경제의 전반적기술장비수준을 높여나갈데 대하여 밝혀주시면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새 세기 인민경제의 현대화는 정보산업시대의 요구에 맞는 새로운 과학기술에 기초한 생산설비, 생산공정의 갱신이며 이 사업의 기본담당자는 과학자, 기술자들이라는 가르치심을 주시였습니다.

이렇게 인민경제의 현대화를 위한 방향과 방도를 밝혀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온 나라의 공장, 기업소들을 정력적으로 현지지도하시면서 현대화의 불바람을 불러일으켜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인민경제의 현대화실현에서 특별히 힘을 넣으신 부문은 기계공업부문이였습니다.

중공업의 핵이며 기술적진보의 기초를 이루는 기계공업의 현대화는 인민경제의 현대화에서 기본고리의 하나로서 기계공업을 현대화하고 발전시켜야 전반적중공업의 발전을 추동하고 국방공업의 발전을 떠밀어줄수 있습니다. 또한 경공업과 농업부문에도 현대적기계설비들을 생산보장함으로써 인민경제전반의 발전을 이룩할수 있습니다.

나라의 기계공업을 단순히 추켜세우는데 머무는것이 아니라 21세기에 맞는 강력한 기계공업으로 일떠세우시려는 원대한 뜻을 안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희천공작기계공장(당시)과 락원기계련합기업소, 룡성기계련합기업소 등 전국 각지의 중요기계공장들을 여러차례 현지지도하시면서 기계공업의 현대화를 위한 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2001년 2월 14일과 그 이듬해 5월 18일 그리고 2004년 6월 1일을 비롯하여 여러차례나 구성공작기계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습니다. 그이께서는 공장을 찾으실 때마다 이곳 로동계급이 만든 공작기계들을 보아주시면서 크게 치하도 해주시고 현대적인 공작기계들을 더 많이 개발할데 대한 과업들도 제시하시였습니다.

장군님의 크나큰 믿음과 과업을 받아안은 구성공작기계공장의 로동자, 기술자들은 기계공업의 현대화를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습니다. 그리하여 여러가지 공작기계들을 새로 더 개발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공작기계의 현대화를 훌륭히 실현하였습니다.

기계공업의 현대화를 위한 투쟁은 구성공작기계공장뿐아니라 룡성기계련합기업소와 락원기계련합기업소들을 비롯한 많은 기계공장들에서도 힘있게 벌어졌습니다.

2001년 4월 11일 나라의 대상설비생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는 룡성기계련합기업소를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 공장에서 만든 압축기를 보아주시며 룡성기계련합기업소는 강성대국건설위업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참으로 중요한 몫을 맡고있다고 하시면서 제기되는 과업과 그 수행방도들을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시였습니다. 그후에도 장군님께서는 여러차례 이 공장을 찾으시였습니다.

2005년 9월 16일 장군님께서는 아직은 온 나라 인민들이 곤히 쉬고있는 동트는 새벽 룡성의 로동계급이 자체의 힘과 기술로 생산하고있는 현대적인 압축기들을 보아주시려 이 공장에 나오시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면서 압축기전문생산직장을 꾸릴데 대한 과업을 주시고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을 즉석에서 풀어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여러차례에 걸치는 현지지도를 받으며 락원기계련합기업소에서도 현대화를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졌으며 그 결과 유압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였고 마음만 먹으면 그 어떤 유압설비도 만들어낼수 있는 튼튼한 생산토대가 마련되였습니다.

인민경제의 현대화를 위하여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로고와 헌신,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기계공업부문의 현대화가 빠른 속도로 추진되였으며 현대화를 위한 투쟁은 인민경제 다른 부문들에서도 힘있게 벌어졌습니다.

그후에도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불고있는 현대화바람이 경제강국건설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나가는 투쟁의 열풍으로 더욱 세차게 몰아치도록 하기 위해 온 나라의 공장, 기업소들에 대한 쉬임없는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였습니다.

경제강국건설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실 불같은 애국의 일념을 안으시고 인민경제의 현대화를 위해 위대한 장군님께서 찾고찾으신 수많은 단위들마다에 장군님의 로고와 심혈의 자취가 영원히 지울수 없는 자욱으로 새겨졌습니다.

인민경제의 현대화바람, 그것은 정녕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숭고한 애국헌신과 현명한 령도가 안아온 변혁과 비약의 불바람입니다.

김정일장군님의 숭고한 애국주의가 안아온 현대화의 불바람이 오늘도 세차게 몰아치고있는 선군조선은 머지않아 경제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설것입니다. 그날은 먼 후날의 일이 아니라 눈앞의 현실로 다가오고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7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